본문 바로가기
유럽/네덜란드

[네덜란드] 여행 추천 도시 BEST 5

by 라임펀치 2022. 11. 22.

 

네덜란드 여행 계획하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네덜란드에서 가볼 만한 여행 추천 도시 BEST 5를 소개합니다.

 

 

 

암스테르담 Amsterdam

 

암스테르담 풍경 사진
암스테르담 풍경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은 유럽 어느 다른 나라를 가도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국립미술관, 반 고흐 미술관, 안네 프랑크의 집, 하이네켄 맥주 박물관 등 각종 미술관 및 박물관이 많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암스테르담 운하에서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 사진
암스테르담 운하에서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


도시 곳곳을 수놓은 운하에서는 보트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고, 겨울이면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앞에서 아이스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앞 광장 스케이팅


유럽의 허브 공항 중 하나인 스키폴 공항에서 암스테르담 중앙역까지 기차로 2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큐켄호프 (Keukenhof)


네덜란드 관광지로 아주 유명한 튤립 정원 큐켄호프(Keukenhof) 또는 잔세 스칸스(Zaanse Schans)까지 한 시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잔세 스칸스 (Zaanse Schans)



암스테르담 관련 추가 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티 패스 (아이 암스테르담 시티 카드)

네덜란드 여행, 특히 암스테르담 위주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암스테르담 시티 패스 (아이 암스테르담 시티 카드, I amsterdam city card)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스테르담 시

travel.doctorcookie.net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미술관 박물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Rijksmuseum Museumstraat 1, 1071 XX Amsterdam 입장료 성인 20유로, 18세 이하 무료, 뮤지엄카드 소지자 무료 매일 9:00-17:00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Stedelijk museum Museumplaein 10, 1071 DJ Amste

travel.doctorcookie.net



 

로테르담 Rotterdam

 

로테르담 풍경 사진
로테르담 풍경


유럽에서 가장 큰 항구가 위치한 도시이며 네덜란드에서 암스테르담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로테르담 중앙역까지 기차 직행 1시간가량 소요됩니다.

 

로테르담 풍경 사진
로테르담 풍경


네덜란드에서 가장 현대 도시같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유럽 특유의 오래된 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실망스러운 관광지가 될 수도 있겠네요.

 

로테르담 큐브하우스 사진
로테르담 큐브하우스

 

로테르담 마켓홀 사진
로테르담 마켓 홀 (markthal)


네덜란드의 독특한 건축물을 볼 수 있는 도시로 위 사진의 큐브하우스, 에라스뮈스 대교, 휘흐트싱겔 보행교, 마켓 홀 등이 유명합니다.

헤이그, 델프트와 가까우며 풍차마을로 유명한 킨더다이크(Kinderdijk)와도 가깝습니다.

 

 

 

헤이그 Den Haag

 

헤이그 풍경 사진
헤이그 풍경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근현대사 시간에 배우는 '헤이그 특사'로 잘 알려져 있는 도시입니다.

네덜란드 오리지널 명칭으로는 '덴 하-그 (Den Haag)'라고 불립니다.

네덜란드 정치 경제의 중심으로, 네덜란드 왕궁, 국회의사당, 각종 정부 청사, 국제사법재판소, 각 나라의 대사관 등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국회의사당(Binnenhof) 주변을 거닐다 보면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정치인들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헤이그 마우리츠하위스 미술관 사진
헤이그 마우리츠하위스 미술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그림을 보유한 마우리츠하위스 미술관도 헤이그에 위치해 있습니다.

 

헤이그 바다 사진
헤이그 바다


바다에 맞닿아있는 도시로, 헤이그 시내에서 트램을 타고 조금 가면 바다에 갈 수 있습니다.

헤이그 중앙역까지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기차 직행 45분 가량, 로테르담 중앙역에서 30분가량 소요됩니다.




위트레흐트 Utrecht

 

위트레흐트 풍경 사진
위트레흐트 풍경


위트레흐트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도시는 아니지만, 암스테르담에 필적하게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중세 느낌'을 찾는다면 위트레흐트를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트레흐트 풍경 사진
위트레흐트 풍경


도시를 가로지르는 운하와, 그 운하를 따라 자리잡은 레스토랑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위트레흐트 미피 박물관 사진
위트레흐트 미피 박물관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끼 캐릭터 미피의 본고장으로, 미피 박물관(Nijntje Museum)이 있습니다. (네덜란드어로 미피를 Nijntje라고 합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위트레흐트 중앙역까지 기차 직행 30분가량 소요됩니다.




히트호른 Giethoorn

 

히트호른 풍경 사진
히트호른 풍경


한국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네덜란드의 동화 속 마을 히트호른입니다.

네덜란드의 베네치아라고도 불리는 이곳에서는 보트 렌털을 꼭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트 렌털 예약은 필수!)

 

히트호른 풍경 사진
히트호른 풍경


암스테르담에서 차로는 1시간 반 정도밖에 걸리지 않지만 대중교통으로 가기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Steenwijk 역까지 간 후 (Amersfoot 역에서 환승), 70번 버스를 타고 Dominee Hylkmaweg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버스 티켓은 Steenwijk 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네덜란드 여행 추천 도시 BEST 5 알아보았습니다. 네덜란드 여행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네덜란드' 카테고리의 글을 확인해 주세요.

 

네덜란드 여행 관련 글 더 보러가기

 

 

댓글